[Hashrobo] 마케팅 툴 활용 Tip!

Hashrobo 마케팅 툴 활용 Tip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달리  인터렉션을 활성화하기위한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로보 마케팅 툴을 활용하여 손쉽게 진행 할 수 있는 이벤트 유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팔로우(Follow) 이벤트

브랜드 계정의 팔로우(Follow) 를 유도하는 이벤트 입니다.

팔로워만하면 리워드를 주는 단순이벤트입니다.

28106

< ElLLE 인스타그램 팔로워 이벤트 >

#2. 댓글 / 친구태깅 이벤트

브랜드 콘텐츠(Post)에 댓글작성을 유도하여 인터렉션을 높이는 이벤트 입니다.

팔로우(Follow)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도 남기고 팔로우(Follw)도하고 @친구태깅까지 함께 진행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8-%ec%98%a4%ed%9b%84-8-09-28

< BIODERMA 인스타그램 댓글/ 친구태깅이벤트 >

Tip. 담당자 분들은 해당 댓글을 어떻게 취합하고 팔로우 여부를 어떻게 체크 했을까요?

담당자 분들이 일일이 계정을 들어가서 댓글을 긁어다가 노가다 작업으로

댓글 리스트를 작성하고 추첨하는 비효율적인 운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시로보 컨텐츠 댓글 이벤트 운영 툴을 사용하시면 팔로우 여부 뿐만아니라

댓글 리스트 친구 태깅 여부등을  간단하게 리스트를 통해 체크 할 수 있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8-%ec%98%a4%ed%9b%84-8-14-10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8-%ec%98%a4%ed%9b%84-8-13-51

< hashrobo 댓글이벤트 운영 툴 >

 

#3. 해시태그(hashtag) 이벤트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이벤트 입니다.

브랜드 이미지 or 인증샷 + 해시태그를 통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리워드를 주는 이벤트 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증샷 이벤트를 활용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8-%ec%98%a4%ed%9b%84-6-06-46

< BURGER KING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증샷 이벤트 >

 

Tip. 그렇다면 참여자가 업로드한 컨텐츠들은 어떻게 수집이 될까요?

담당자 분들이 일일이 계정을 들어가서 컨텐츠를 긁어다가

컨텐츠 리스트를 하나씩 업데이트해서 추첨하는 비효율적인 운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시로보 해시태그 이벤트 운영 툴을 사용하시면 해시태그 사용 컨텐츠 수집 뿐만아니라

팔로우 여부 댓글 리스트 친구 태깅 여부등을  간단하게체크 할 수 있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8-%ec%98%a4%ed%9b%84-8-54-06

#4. 인플루언스 마케팅

인스타그램은 이제 UGC 플랫폼으로서는 가장 큰 소셜미디어로 성장했습니다.

레스토랑 고객이 자신이 먹은 음식에 대한 사진을 올릴 수도 있고 제품에 대한 포스팅을 위해 인스타그램 내 인플루언서에게 다가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들이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기에 매우 최적의 소셜미디어가 되었는데요, 한 예로 실제 많은 거래를 이끌고 있는 많은 패션 인스타그래머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Daniel Wellingto와 같은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리더들에게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경품으로 줄 시계를 제공한다던지

혹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던지 등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9-%ec%98%a4%ec%a0%84-12-33-36

현재 국내엔 이러한 인플루언스를 한데 모아보고 관리하는 툴이 없고

마케팅 담당자들이 액셀시트로 데이터를 취합하여 수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Tip.이런 다수의 인플루언스들을 관리할 수 있는 툴은 없을까요? 

해시로보는 이러한 인플루언스들을 한군데 모아 등록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브랜드,경쟁사,인플루언스 계정 분석 및 다양한 통계자료를 통해 운영이 가능한 툴입니 다.

인플루언스 데이터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바로 등록하여 사용하시면되고,

인플루언스 관련 데이터가 없는 분들이라면 인플루언스 매칭 요청을 해주시면

해당 브랜드의 카테고리에 맞는 인플루언스들 선정하여 드립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9-%ec%98%a4%ec%a0%84-12-38-53

<인플루언스 모니터링>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29-%ec%98%a4%ec%a0%84-12-39-03

<인플루언스 컨텐츠 모니터링>

추가 Tip. 통계 분석

이벤트를 진행한 브랜드 계정을 등록하시면 브랜드 컨텐츠 팔로우(Follow), 라이크, 댓글등 통계 분석까지

analy_1_1.png

analy_3_1 analy_2_1

 

해시로보와 함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